겨울철 내년 여름 다이어트 준비 스마트 체중계 비교 추천

한파로 인한 추운 날씨로 눈이오거나 너무 춥게되면 헬스장이나 야외활동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는 몸무게가 늘어날수 있고 연말 약속으로 인한 몸무게 증가는 누구에게나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요즘은 몸무게 뿐만아니라 제지방률 또한 알려주고 핸드폰으로 정보를 받아 볼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가 시중에 잘나오고 있습니다. 소비자24시에서9개의 브랜드에서 시험평가를 진행 했다고 합니다.

스마트 체중계 시험평가 대상 제품 리스트

1.품질 ( 체중, 체지방륧 정확도, 내구성, 스마트폰 연동성 )

체중 정확도 20kg, 40kg, 100kg의 표준 무게를 체중계의 올리고 표시하는 무게값의 오차값을 확인한 결과로 노브랜드(BS-N2001), 듀플렉스(DP-7705BTS), 멜킨(MKBS-B01), 아이리버(HBF-304B), 카스(BFA-S2) 5개의 제품이 한국산업표준 허용 오차 기준을 충족하여 우수함으로 평가 됐습니다.

체지방률의 경우 전 제품이 모두 보통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전 제품이 발판 금속부를 통해 하체만을 측정한 후 전신의 체지방을 계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의료기기 대비 각 제품의 체지방률 측정값 차이는 4~5퍼센트 범위로 정확도가 보통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정확한 체지방률 측정 필요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료기기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계중 의료기기 측정 방식과 시험평가 대상 제품 측정 방식 비교

내구성의 경우 최대 허용 무게 2,000회 반복하여 압력을 가했으나 변형,파손이 발생하지 않았고 시험 전,후 표준 무게 측정값의 차이도 한국산업표준 허용 오차 기준을 충족합니다. 전 제품 안드로이드, 애플 스마트폰과 사용가능 했고 전송 또한 이상 없었습니다.

2.안전 ( 겉모양,구조,기울임,미끄럼 )

전 제품 마감에 이상없어 모서리 부분이 날카롭거나 하지않아 사용중에 다치는 일은 없어 보였습니다. 그래고 바닥 접촉면에 고무가 부착되어있어 쉽게 미끄러지지 않았고 측정 시 움직여도 기울어지지 않았습니다.

3.부가 기능 & 제원

전 제품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었고 2개의 제품 [ 아이리버{HBF-304B), 앳플리(U8)은 부가 기능이 5개로 가장 많았습니다. 7개 제품의 최대 허용 무게는 180kg이었고, 나머지 2개 제품[ 샤오미(XMTZC05HM), 카스(BFA-S2)]은 150kg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