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민희진 어도어 아일릿 뉴진스 카피 의혹 해임

세상이 뉴진스라는 대 히트를 친 민희진씨가 하이브와 갈등을 겪으면서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탈 하이브 시도 정황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확인후 조처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도어 

어도어는 민희진 대표가 설립한 독립 레이블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 없이, 어도어만의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사업을 전개해나가고자 합니다. 2022년 데뷔한 걸그룹 뉴진스를 통해 전세계 많은 팬들을 구축하였고 많은 밈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어도어 대표 민희진

뉴진스

5명의 멤버가 모여 자유분방하면서 결합력 있는 특별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대중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했습니다. 청춘 하이틴스러운 컨셉은 자유러움을 나타내고 Attention과 많은 밈을 만들어낸 Hype Boy서부터 많은 팬들을 만들었습니다.

아일릿

아일릿은 5인조 그룹으로 JTBC경연 프로그램인 알유넥스트에 선발되어 하이브의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입니다. 2024년 3월 25일에 데뷔하였습니다. 미니 1집인 super real me를 발매 했습니다.

하이브 민희진 의혹 해임

민희진 대표를 포함한 어도어 일부 임원들이 탈 하이브 시도 관련하여 하이브의 감사를 받은 가운데 민대표는 본질적인 문제는 아일릿의 뉴진스 카피 사태라고 반박했습니다. 22일 공식입장으로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를 보호하기 위함 그리고 우리나라 음악 산업과 문화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아일릿의 뉴진스 카피 사태에 대해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힌다고 했습니다. 어도어 및 그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가 이룬 문화적 성과는 아이러니하게도 하이브에 의해 가장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문제가 있던중 하이브는 민희진의 대표이사 직무를 정지하고 해임하는 절차를 밟겠다고 통보하면서 그이 유로 민 대표가 어도어의 기업가치를 현저히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