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케이패스 신청 방법 환급 혜택 알뜰교통카드의 차이점

2024년 케이패스는 대중교통 이용할 때 최대 54프로의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민생지원 제도입니다. 버스, 지하철, 기차 등 전국 모든 대중교통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연령별 차등지원 합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케이패스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케이패스 신청 방법

케이패스 신청 방법은 5월 1일부터 케이패스 어플이나 누리집 또는 10개 주요 카드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는 2024년 2월에서 4월에 사전동의를 거쳐 자동 전환되며, 6월 30일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케이패스 홍보


케이패스 환급 혜택

케이패스 환급 혜택은 사용자가 이동거리와 관계없이 대중교통 사용금액의 20프로에서 53프로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비율은 일반 20프로, 청년 30프로, 저소득층 53프로 차등 적용됩니다.

케이패스 알뜰교통카드 차이점

알뜰교통카드는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을 받는 방식이지만 케이패스는 이동거리와 관계없이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현금, 마일리지, 카드공제등으로 직접 환급받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출발지와 도착지에서 어플의 출발 & 도착 버튼을 눌러야 했지만 케이패스는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일률적인 할인율이지만, 케이패스는 일반 20프로, 청년 30프로, 저소득층 53프로 차등 지원 합니다.